스위스호텔학교 스위스유학

취업의 스페셜리스트 스위스호텔학교를 알아보겠습니다.

취업의 스페셜리스트 스위스호텔학교를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해연유학의 지니아빠입니다.

예전과 달리 요즘은 점점 많은 분들이 대학 진학도 중요하지만 대학 졸업 후의 취업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대학을 나와도 취업이 힘들다면 그 대학의 인기가 점점 떨어지게 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물론 기초과학이나 기본적인 인문학은 취업과 상관없이 정부나 학교에서 서포트를 해줘서 키우야하겠지만 일반적인 학생들의 경우 대학을 진학하는 것은 취업의 징검다리이자 장차 사회에 나가서 좋은 커리어를 쌓아가는 방법 중에 하나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취업의 면에서 봤을 때 스위스호텔학교는 굉장히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며, 특히 코로나 이후에는 훨씬 더 좋은 회사의 취업에 성공하는 케이스를 많이 보게 되는데요, 과연 스위스 호텔학교는 어떤 곳이고 비용은 얼마나들고 왜 취업이 잘되는지 그리고 마지막으로 어떤 스위스 호텔학교가 있는지 등을 저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위스호텔학교 BHMS

스위스호텔학교는 어떤 개념의 학교?

스위스 호텔학교는 원래 관광대국인 스위스의 호텔 혹은 관광 관련 업계에서 인력을 키우기 위한 전문 교육 기관으로 출발했습니다. 그러다가 점점 과정이 성장해서 우리로 따지만 전문대학교 과정으로 올라갔다가 마침내 학사학위(Bachelor)학위를 수여하는 대학으로 진화를 했습니다. 이러한 직업교육의 전통이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스위스 호텔학교들은 실습교육을 강하게 시행하는 사관학교 스타일의 모습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 기숙사에서 지내는 것이 필수이며 학교 내에서의 식당 등에서의 실습을 시행하고, 학교 내에서는 정장 혹은 정장 스타일의 교복을 착용하고 생활을 하도록 하여 학생들이 생활에서부터 이런 부분에 익숙해지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사 과정 내에서 2회에서 많게는 3회, 기간으로 따지면 1년에서 1.5년의 인턴십을 필수로 이수를 해야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실제 현업에서의 경력을 가지고 졸업을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인턴십은 유급이며, 스위스 내에서는 최저 임금이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이렇게 실제 현업에서의 경험들을 학교 내에서의 활동들을 통해서 혹은 인턴십을 통해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대학교가 바로 스위스 호텔학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실제 일하는 현업에서 강한 학생들을 키우는 대학입니다.

스위스호텔학교 BHMS

 

스위스호텔학교가 왜 취업에 강한가

최근 기업들은 단순히 학생들이 학교에서 공부를 잘했는지 혹은 학교가 명문대학인지 등만 보는 것이 아니고 실제 지원자가 그 직업에 대한 이해가 충분한지 혹은 일에 대한 경험이 있는지를 상당히 많이 보고 있으며 그런 경력에 많은 가산점을 주고 있습니다. 예전처럼 똑똑한 지원자를 뽑아서 교육을 시켜서 키우겠다는 분위기보다는 채용해서 바로 현업에서 일을 시킬 수 있는 지원자를 선호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스위스호텔학교의 교육 스타일은 기업들에서 딱 원하는 인재상을 만드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스위스호텔학교는 생각보다 숫자가 많지 않고 어떤 스위스호텔학교든지 기본적인 수준은 가지고 있으며, 관광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는 스위스에서의 경험도 꽤 높이 쳐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학생들이 졸업을 할 때면, 심지어 졸업 전에도 대부분 취업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최근에 코로나 이후에 관광업계가 열리면서 그동안 미루어 왔던 여행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런 관련 직군들에 맞는 훈련된 인력이 많이 부족한 상황이라서 졸업과 동시에 바로바로 취업이 되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그것도 상당히 유망한 취업처들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는 소식을 듣기도 했습니다.

여행 업계 뿐 아니라 최근에는 다양한 기업으로 도전하는 학생들이 늘어가고 있는데요, 스포츠 마케팅업체를 비롯해서 금융업계나 부동산관리 회사 그리고 럭셔리 업계까지 취업에 성공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이런 취업의 결과들은 실무에 강한 스위스호텔학교의 트레이닝과 결국은 사람을 대하는 일(Hospitality)이라는 것이 대부분의 비즈니스에서 기본이 되는 능력이기 때문에 잘 훈련된 졸업생들이 좋은 취업률을 보일 수 밖에 없습니다.

스위스호텔학교 BHMS

스위스호텔학교에 입학하려면

대부분의 스위스호텔학교들은 입학이 까다롭지는 않습니다. 기본적인 입학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등학교 졸업자
– 공인 영어점수(5.0~5.5)

물론 로잔호텔학교의 경우에는 좀 더 높은 수준의 학력을 요구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학교들은 입학 자체에 대해서는 상당히 융통성이 있고 어렵지 않다고 보시면 됩니다.

입학시기는 8월이 가장 메인 학기이며 1월이나 2월에 개강을 하는 경우도 있고, 학교에 따라서는 일년에 여러차례 입학 시기가 있기도 합니다.

입학 지원은 최소한 입학일을 기준으로 3개월 전에는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위스학생비자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8주의 시간이 걸립니다.

 

스위스호텔학교 BHMS

스위스호텔학교 유학비용

스위스 호텔학교의 유학비용은 학비, 기숙사비, 식비, 보험료, 기타 비용 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학교에 따라서 이 비용들이 차이가 많이 나는 편이며, 스위스호텔학교 유럽대학의 학제로 학사과정이 총 3년의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3년간의 총 학비와 기숙사비, 식비, 보험료 등의 용돈을 제외한 비용이 대략 18,000만원에서 많게는 25,000만원 정도입니다. 즉 일년에 6000만원 내외의 비용을 고려하셔야하며, 장학금이 제공되는 학교들이 꽤 있기 때문에 좀 더 낮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턴십은 대부분 2회 혹은 3회가 있고 유급이기 때문에 그부분에서 비용이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추천하는 스위스호텔학교

Ecole hôtelière de Lausanne – 자타가 공인하는 스위스 최고의 호텔학교이며 줄여서 EHL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입학이 상당히 까다로운 학교이며 학업도 굉장히 빡빡한 학교입니다. 전세계 탑티어의 호텔학교입니다.

Glion 글리옹 호텔학교 – 굉장히 오랫동안 탑 호텔학교로 자리를 하고 있는 글리옹은 높은 수준의 교육과정을 자랑하고 있으며, 특히 최근에 럭셔리비즈니스 전공을 개설하는 등의 많은 혁신을 이루고 있습니다.

Les Roches 레로쉬 호텔 학교 – 호텔학교를 중심으로 마을이 형성된 대학이며 다양한 창업가 정신과 경영 교육을 힘쓰는 대학입니다. 생기있고 활동적인 학생들의 모습을 보여주는 호텔학교로 스페인에도 캠퍼스가 있는 대학입니다.

SHMS(Swiss Hotel Management School)호텔학교 – 전통적으로 한국 학생들에게 많이 알려진 호텔학교이며 프랑스어권인 Caux (코)와 Leysin (레잔)에 캠퍼스가 있습니다. 대형의 규모이며 아름다운 캠퍼스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Cesar Ritz 호텔학교 – 세자르리츠 가문에서 설립한 왕들의 호텔학교라고 불리우는 호텔학교입니다. 오랜 전통으로 잘 훈련받은 학생들을 배출했으며 브릭과 부브레에 캠퍼스가 있습니다.

HIM 호텔학교 – 호텔학교 중에서도 좀 더 비즈니스 쪽에 강조점을 두고 운영되는 호텔학교이며 합리적인 학비가 강정입니다. 좀 더 매니지먼트 쪽에서 일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추천합니다.

BHMS 호텔학교 – 호텔경영학, 요리학, 글로벌 비즈니스 전공을 가지고 있으며, 루체른 시내에 위치하고 있어서 캠퍼스가 가장 편리한 호텔학교이며 규모도 대형이고 학비도 합리적인 수준입니다. 다양한 장학금이 있고, 입학일도 다양합니다. 특별히 편입을 원하는 경우 가장 추천하는 호텔학교입니다

 

 

해연유학원

 

유학박람회 2023년 여름시즌을 위해 코엑스로 오세요

해연유학

Since 1991 해연유학원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