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컬리지유학

미국 컬리지유학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컬리지 특징컬리지 목록

COMMUNITY COLLEGE

미국 커뮤니티 컬리지의 특징들입니다.

미국 커뮤니티 컬리지

미국의 커뮤니티 컬리지 Community College는 주정부에서 지역 사회에서의 직업교육을 위해서 만들어진 전문 직업학교로 시작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 커뮤니티 컬리지가 점차 발전을 하면서 단순하게 직업교육 뿐 아니라 4년제 대학교로의 편입으로의 과정으로 상당히 많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 학생들 중에서 커뮤니티 컬리지를 진학한 학생의 99%는 4년제 대학의 편입을 고려해서 진학하고 있습니다.

실제 미국에서 학사 학위가 없이 취업하고 뭔가를 하기는 쉽지 않은 것이 일반적이며 한국에 돌아와서도 전문대학교와 동등한 학위만 가지고 유학의 효과를 누릴 수 없기 때문에 대부분은 편입을 합니다.

최근에는 커뮤니티 컬리지들이 4년제 과정을 점차 일부 과목을 개설하면서 커뮤니티라는 말을 빼고 그냥 컬리지라는 이름으로 바꾸는 경우가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시애틀의 유명한 대형 컬리지 였던 Seattle Central Community College가 지금은 Seattle Central College로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그래서 커뮤니티 컬리지라는 말 대신에 점차 컬리지라는 말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국 컬리지의 장점과 편입

입학이 쉽습니다 미국 컬리지는 입학에 제한이 없습니다. 영어만 할줄 안다면 내신의 제한도 없으며 나이의 제한도 없습니다. 심지어 만 18세가 넘는 경우 고등학교를 졸업 하지 않아도 입학이 가능할 정도로 누구나에게 오픈되어 있는 것이 바로 커뮤니티컬리지, 미국컬리지 입니다.
저렴한 학비 미국의 컬리지들은 대부분 일년 학비가 만불을 넘지 않습니다. 그래서 비용을 절약하시기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상당히 큰 매력을 주고 있습니다. 미국의 4년제 대학교들이 학비가 아무리 저렴한 주립대학교라고 하더라도 일년에 생활비까지 합하면 4500만원은 잡는게 일반적이기 때문에 커뮤니티컬리지의 2년 기간 동안 비용을 줄여서 2년 후 편입 시 예산을 사용하려는 부모님들이 많습니다.
놀라운 편입율 미국의 일부 주정부는 해당 주의 명문주립대학교들이 같은 주의 컬리지에서 일정 이상의 학생들을 받도록 강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동일 주에서 공부한 학생들이 생각 외로 4년제 대학교로 편입을 잘하고 있습니다 .물론 같은 주 뿐 아니라 다른 주의 대학으로도 편입이 상당히 활발하며 학점만 잘 유지한다면 충분히 상위권 대학으로 편입이 가능합니다.